스카이캐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요즘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JTBC  금요일, 토요일 오후 11시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등장인물, 인간관계도입니다. 

우리나라 현재 입시의 한 이면을 보여주는 드라마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서진 염정아

전직 교사 출신 전업주부

모나코 왕비였던 그레이스 켈리보다 더 진주 목걸이가 잘 어울린다. 우아하고 기품이 넘친다. 범접할수 없는 아우라가 황실의 왕비 못지않다. 시드니 모기지 전문 뱅크 은행장인 아버지에 명문가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서 11녀의 외동딸로 태어났다. 11살에 호주로 이민, 시드니대학 교육학과를 졸업후 , 강준상을 만나 열애 끝에 결혼했다고 알려져 있다.

남편이 주남대 의대 정교수로 승진하면서 유럽의 고성처럼 웅장하고 격조있는 스카이 캐슬에 입성, 두딸의 자녀교육도 남편의 내조도 완벽한 여자로 스카이 캐슬안 그 0.1% 사이에서도 선망의 대상이다. 워낙 노블하고 엘레강스한 사람이라 손가락에 물 한방울 안 적실 것 같지만 웬걸? 삼시세끼 유기농 식단을 손수 차려내는 데다 한식, 양식 조리사 자격증은 기본, 푸드코디네이터 뺨치는 테이블 세팅에 푸드 스타일링 까지 퍼팩하게 흠잡을 데 없는 프로주부다.

 

이수임 이태란

동화작가

청바지에 밀짚 모자가 근사하게 어울리는 여자다. 소탈, 수수 , 소박 그자체다. 꽃과 나무를 사랑해 사시사철 손수 가꾸다보니 손톱 및의 흙 때는 기본, 입맛 또한 토종이라 싱싱한 선지로 선짓국을 맛깔나게 끓여 낼줄도 안다. 직접 기른 무공해 채소에 된장찌개 하나면 고봉밥도 뚝딱, 함께 있으면 덩달아 입맛 돌고 살 맛나는 싱그러운 여자다 .

 

노승혜 윤세아

박사과정 수료한 전업주부

보헤미안 시크 스타일을 즐겨 입는다. 모던한 칼라의 블라우스에 바람에 흩날리는 하늘하늘한 롱스커트 속에 언제 터질지 모를 폭탄을 감추고 있는 여자다

육군참모총장에 여당 국회의원까지 지낸 아버지 밑에서 수건 한 장도 각잡아 걸어야 했던 생활에 순응하며 살았던 얌전한 모범생이었다. 때문에 다혈질인 아버지 밑에서 얌전히 순종적으로 튀지않고 살아온 그녀의 내면 깊숙이 용암이 들끓다는건 아무도 모른다. 일탈, 모험, 자유, 도전 , 도발이란 단어를 들으면 심장이 벌렁 벌렁 당장이라도 맨발로 집을 뛰쳐나가고픈 욕망을 눌러 참아 왔다는 것 역시 아무도 모른다.

 

진진희 오나라

전업주부

화려한 액세서리 , 원색의 비비드 컬러의 파티웨어가 너무도 잘어울린다. 정열적이고 섹시하면서도 러블리하고 큐티한 면을 동시에 갖고 있는 탁구공처럼 통통 튀는 여자다. 그 주체할수 없는 끼로 공부는 뒷전, 강남 일대를 주름잡던 일진짱의 애인이었다는 소문은 믿거나 말거나 팩트는 패리스 힐튼 보다 더한 셀럽이 되겠다는 목표로 방송 연예과를 졸업, 한떄 단역배우로 활동했다는 것인데 강남에 빌딩을 수채나 갖고 있는 갖물주가 아버지다 보니 오냐오냐 금지옥엽 자란 그녀가 어찌 이름도 없는 행인 1.2.3 에 감읍하며 끈기있게 그 바닥에서 버틸수 있었겠는가?

미련없이 때려치우고 애당초 자신의 꿈은 현모양처였다며 상류층 결혼 정보 회사를 통해 만난 남편과 결혼, 의사 사모님이 된 그녀의 현재 롤 모델은 한서진 어떻게 하면 그녀처럼 완벽한 학습매니저가 될수 있을지 전전긍긍, 한서진을 카피하고 스캔하기 바쁘다

 

김주영 김서형

입시코디네이터

대치동 엄마들도 모르는 극소수 아는 사람들만 아는 탑급 입시 코디네이터, 서울대 입학사정관 출신에 성공률 백프로, 베테랑 전문가들로 꾸려진 전투력과 수십억을 호가하는 몸값으로 유명하지만 원한다고 그녀를 고용할수 없다. 서류와 면접을 통해 그녀에게 간택되어야만 자녀관리를 맡길수 잇다. 학종 대비 내신관리는 물론 자동봉진(자율, 동아리, 봉사, 진로활동) 에 교우관계 , 심리, 건강, 수면스타일까지 하나부터 열가지 학생의 모든 것을 분석하고 관리 하면서도 업무외의 이야기는 단한마디도 하지 않는 무겁고 신중한 스타일 학생을 원하는 대학에 진하시키기 위해 합법과 편법은 물론, 온갖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사진과 글 출처: jtbc 스카이캐슬 공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