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설날 무료개방하는곳 / 설날 가볼만한곳

2019년 구정 설날 연휴동안 가볼만한곳과 전국적 무료개방하는곳을 알려드릴께요


가족과 함께 방문해보시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1. 담양 주요 관광지 6군데 설날 당일 무료 개방




담양군은 설 당일 2월5일에 군에서 관리하는곳 유료관광지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고향을 방문한 출향인과 관광객들에게 담양 관광명소 6군데를 무료료 개방해 많은 사람들이 훈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라는 취지 인것 같습니다. 

무료개방 관광지는 담양의 대표 관광명소인 

죽녹원 , 메타세쿼이아랜드, 소쇄원, 한국대나무박물관, 한국가사문학관, 가마골생태공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담양군청 게시판 보기 






2. 전북 순창군 발효소스토굴 무료개방 





전북 순창군은 설 연휴기간 2월4일 부터 2월6일까지 순창장류산업특구 내 발효소스토굴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길이 134m 에 최대 폭이 46m 에 달하는 발효소스토굴은 세계소스전시관과 소형저장실 원형저장고등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발효소스토굴과 민속마을, 장류체험관, 옹기체험관 등을 갖추고 있는 순창장류산업특구는 중소벤처기업부과 주관한 2018년 지역특구 운영성과 평가에서 우수특구로 선정되기도 한곳입니다.   



3. 안동시 세계유산 2곳 무료개방 




안동시는 이번 명절을 맞아 설당일 2월5일 하회마을, 도산서원, 봉정사등 세계유산 주요관광지를 무료개방한다고 합니다. 

2월3일부터 6일까지 고향을 찾은 시민을 위해 문화,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안동민속박물관에서는 설연휴기간 2월2일부터 2월6일까지 5일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통민속놀이 체험마당과 입춘첩 써주기 행사를 개최합니다. 

박물관에서 진행되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다당은 모두 8종으로 윷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팽이치기등 설날에 하는 민속놀이 4종과 투호 굴렁쇠굴리기, 그니뛰기, 줄넘기놀이 등 연중 민속놀이 4종으로 체험비는 무료입니다. 

설 당일 박물관은 휴관이며 야외 박물관및 월영교 관람은 가능합니다. 


4. 합천군 설날 당일 합천영상테마파크, 대장금테마파크 무료개방




경남 합천군은 설날 당일 2월5일 합천영상테마파크와 청와대세트장, 대장금테마파크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2019년의 합천영상테마파크는 국내외 영상관계자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쉴 틈 없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고 영화"말모이"의 촬영지이며 말모이의 문당서점이 완벽하게 복원돼 있어서 영상테마파크를 방문하시는 분들의 영화 속의 명장면을 체험할수 있습니다. 




5. 남원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무료개방




남원의 대표적 관광지인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 는 설날연휴 2월4일부터 2월6일까지 무료로 개방합니다. 

광한루원 주차장도 설날인 5일 하루동안 주차료를 받지 않습니다. 


자세한내용 남원시 게시판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