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쇳가루검출 리스트/ 노니의효능, 효과

요즘 TV를 켜면 노니에 대해서 많이 나오는데요.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커가 건강관리와 피부미용을위해 노니쥬스를 즐겨먹었다고 해서 유명해졌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식품이라 생소한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노니가 무엇인지. 노니의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쇳가루 검출

이렇게 좋은 효능에도 부작용은 있습니다. 

노니에서 쇳가루가 나왔다고 뉴스에서는 밝혔는데요.

쇳가루 검출된 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식품안전나라 www.foodsafetykorea.go.kr 에서 확인할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서울시는 국내 재래시장과 온라인몰등에서 판매중인 노니제품 27개의 제품을 수거하여 보건환경연구원에서 분석 의뢰한 결과  쇳가루가 기준치 최소 6배에서 최대56배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쇳가루가 검출원인은 외국에서 말린 열매 형태로 들여와 국내에서  분쇄하고 가공하는 과정에서 생긴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쇳가루가 나온 업체에서 판매한 제품은 총23개로 식품안전나라에서 검사부적합 판정을 받은 19개의 업체 명단을 공개했다고 하니 집에있는 제품중에 쇳가루 나온 제품인지 아직 구입전이라면 구입하시기 전에 검색해보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식품안전나라에서 게시되어 있는 쇳가루 검출 명단입니다. 







노니란 무엇인가

노니는 괌,하와이, 피지, 뉴질랜드 등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합니다. 적응력이 좋아 화산지형, 그늘진 숲, 해변에서도 잘자라며, 이에 중국, 동남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등지에서도 두루 재배되고 있습니다. 노니는 열대 식물로서 일 년 내내 자라는 특성이 있으며, 다 자랐을 때 나무의 크기는 3m~12m로 다양합니다. 하얗고 작은 꽃을 피우며 10~18cm 정도의 울퉁불퉁한 감자모양의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는 커가면서 초록색에서 하얀색으로 변하고 그 냄새는 역한편이며 맛이 씁니다. 열매 안에는 갈색의 씨앗이 여러개 들어있습니다. 열매의 경우 날것으로 먹기보다는 주스 , 분말, 차등으로 가공하여 섭취합니다.

(글출처: 저자 pmg지식엔진연구서)

노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키위나 망고보다 월등이 많다고 합니다.






노니의 효능

1.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

인도 JSS대학교 약리학과 연구진에 따르면 노니씨앗 기름이 정상적인 지질 혈증 및 고지혈즈에 걸린 쥐의 혈청 지질농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하였는데 두 경우 모두 총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치가 감소하였다고 보고됐다고 합니다.

2.고혈압 완화

미국 내과의사 스칼겟슨 박사는 골혈압 환자들에게 14주간 노니를 복용시킨 결과 환자들의 평균 혈압이 7.5%나 감소됏다고 합니다.

 

3. 피부미용

인가의 피부 세포에 노니 추출물을 투여하고 변화를 관찰한 결과,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콜라겐의 합성이 25% 증가했고, 이로인해 주름이 개선됐다고 합니다.

 

3.면역력 향상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계속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암예방, 항산화제 풍부, 피로회복, 관절염의 통증완화,면역체계강화등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식품도 항상 부작용이 있을수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질병이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항상 주의하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