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동사무소 신청하는 방법/동사무소 업무시간/동사무소 점심시간

긴급재난지원금 동사무소 신청하는방법

동사무소 업무시간 

동사무소 점심시간




소득과 상관없이 모든국민에게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동사무소에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재난지원금 금액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이상 100만원


긴급재난지원금은 조회사이트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


가구는 주민등록 세대를 기준으로 하되, 건강보험 피부양자 개념적용



세대주가 소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신청할수도 있습니다. 




대리인이 갈때는 세대주 신분증 ,위임장 지참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주5일제 적용 

월 1,6 , 화 2,7 , 수 3,8 목 4,9 금 5,0 토, 일 모두 


세대주 주소지 읍면동 동사무소 방문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위임장 작성하고 대리신청 가능합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 

오전 09:00 ~ 18:00


동사무소 점심시간은 보통 12시에서 1시 사이입니다. 

이시간은 피해서 가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고령노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장애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 찾아가는 신청" 을 요청 

거주지 지자체에서 댁으로 방문하여 신청서 접수 

지급준비 완료 통보후 지자체에서 재방문 지급 (상품권, 선불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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