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긴급재난지원금 동사무소 신청방법
- 일상
- 2020. 5. 19. 11:00
고양시 긴급재난지원금 동사무소 신청방법
고양시 재난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고양시는 100% 지급
4인가구 기준 정부 87만원, 고양시 13만원 분담으로 고양시 100%지급 합니다.
지원대상 : 고양시민 대상 (2020년 3월29일 기준)
주민등록 세대기준 + 건강보험료상 가구기준
고양시 일산 주민 지급액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100만원
고양시 지급액 ( 정부지원 + 고양시 지원)
지급수단
신용, 체크카드충전 , 선불카드 중 선택
대상자 조회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홈페이지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checkRegForm.jsp
재난지원금신청 방법
온라인
세대주 신청
5월11일부터
신청장소: 카드사 홈페이지
①카드사 홈페이지 접속
②신청서 입력
③(카드사) 신청서 접수
④(카드사)사용승인 및 충전 알림 (문자)
오프라인
세대주 신청
5월18일 (월)부터
신청장소 : 카드와 연계된 은행
①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
②신청서 작성
③(은행)신청서 접수
④(은행)사용승인 및 충전 알림 (문자)
재난지원금 동사무소 업무시간
평일 09:00 ~ 18시
재난지원금 주말 신청불가
긴재난지원금 동사무소 오프라인 신청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신청가능
5월18일(월)부터
신청장소 : 세대주 거주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
①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 방문
②신청서 작성
③(동)접수 및 선불카드 충전 배부
이의신청
이의신청 대상
명단 확정 (3.29)이후 3.30~4.30까지 가구 구성및 가구원 변동자에 한함
①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②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③ (동) 관련 자료 시에 전달
④ (시)가구 ,가구원 조정
⑤ (시) 대상자 DB수정
⑥ (시) 결과 문자 통보 (10일이내)
⑦ 결과에 따라 지원금 신청
이의신청 결과
5월4일 부터이나 실제 DB수정은 5월18일 부터 가능
조회후 가구원수 이의신청: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 (증빙서류 필요)
지원금 사용
범위
신용, 체크카드 / 선불카드
(지역제한) 특, 광역시, 도
(업종제한) 복지부 아동돌봄쿠폰 기준 준용( 백화점, 대형마트, SSM, 유흥주점 등)
사용기한
8월31일 까지
재난지원금 재발급
신용, 체크카드: 카드사 내 보유한 모든 카드사용 가능, 재발급 가능
선불카드: 훼손 분실시 재발급 가능
온라인 신청 은행별 안내
우리은행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71
우체국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81
기업은행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75
농협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72
하나은행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74
SC제일은행 재난지원금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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