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긴급재난지원금 동사무소 신청방법

고양시 긴급재난지원금 동사무소 신청방법

고양시 재난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고양시는 100% 지급 

4인가구 기준 정부 87만원, 고양시 13만원 분담으로 고양시 100%지급 합니다. 


지원대상 : 고양시민 대상 (2020년 3월29일 기준)

주민등록 세대기준 + 건강보험료상 가구기준



고양시 일산 주민 지급액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100만원

고양시 지급액 ( 정부지원 + 고양시 지원)


지급수단 

신용, 체크카드충전 , 선불카드 중 선택 


대상자 조회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홈페이지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checkRegForm.jsp




재난지원금신청 방법

온라인  

세대주 신청 


5월11일부터 

신청장소: 카드사 홈페이지

카드사 홈페이지 접속

②신청서 입력

③(카드사) 신청서 접수 

④(카드사)사용승인 및 충전 알림 (문자)


오프라인 

세대주 신청

5월18일 (월)부터

신청장소 : 카드와 연계된 은행 

①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

②신청서 작성

③(은행)신청서 접수

④(은행)사용승인 및 충전 알림 (문자)


재난지원금 동사무소 업무시간 

평일 09:00 ~ 18시 

재난지원금 주말 신청불가 



재난지원금 동사무소 오프라인 신청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신청가능

5월18일(월)부터 

신청장소 : 세대주 거주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

①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 방문

②신청서 작성

③(동)접수 및 선불카드 충전 배부 




이의신청 

이의신청 대상 

명단 확정 (3.29)이후 3.30~4.30까지 가구 구성및 가구원 변동자에 한함

①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②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③ (동) 관련 자료 시에 전달 

④ (시)가구 ,가구원 조정 

⑤ (시) 대상자 DB수정

⑥ (시) 결과 문자 통보 (10일이내)

⑦ 결과에 따라 지원금 신청 


이의신청 결과 

5월4일 부터이나 실제 DB수정은 5월18일 부터 가능

조회후 가구원수 이의신청: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 (증빙서류 필요)

지원금 사용 

범위

신용, 체크카드 / 선불카드 

(지역제한) 특, 광역시, 도

(업종제한) 복지부 아동돌봄쿠폰 기준 준용( 백화점, 대형마트, SSM, 유흥주점 등)


사용기한 

8월31일 까지 

재난지원금 재발급

신용, 체크카드: 카드사 내 보유한 모든 카드사용 가능, 재발급 가능

선불카드: 훼손 분실시 재발급 가능



온라인 신청 은행별 안내 


우리은행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71


우체국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81


기업은행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75


농협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72


하나은행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74


SC제일은행 재난지원금 안내 

https://juduaaa.tistory.com/28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