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가볼만한곳 / 왓수탓, 왓사켓( 골든마운트 ) 가는방법

왓 수탓 텝파와라람 wat suthat Thepphawararam

주소: 146 Bamrung Muang Rd, Khwaeng Wat Ratchabophit, Khet Phra Nakhon, Krung Thep Maha Nakhon 10200

방콕시청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고 왕궁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걸립니다.

입장료:20바트

인드라 신을 모시는 사원으로 19세기 때 라마 1세가 수코타이의 왓 마하탓 사원에서 온 14세기의 황금불상을 안치하기 위해 세워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원이 다 지어지기 전에 라마1세는 죽었고, 라마3세가 왕이 되어서 사원이 모두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본당에 모셔진 높이 8m의 이 불상은 현존하는 수코타이 청동불상 가운데 가장 크기가 크며, 우아한 표정의 방콕의 불상 중에서도 가장 뛰어나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사원 앞에 높이 2m의 붉은 티크재의 기둥을 연결해 만든 사오 칭 차라는 일종의 그네가 있는데, 브라만교와 관련된 의식용으로 쓰였으나 지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불상 아래에는 아난타마하히돈 라마 8세의 유골이 안치되어 있습니다.

관람을 마치고 나오면 굉장히 큰 대형 그네가 있습니다. 이 그네는 싸오칭차라고 하며 1784년에 라마1세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높이는 약 21m 라고 합니다. 20세가 초까지 힌두교의 사바신을 맞는 의식이 행해졌던곳입니다.

 

 

 

왓사켓 , 황금산, 푸카오텅 (Golden Mount)

주소: 344 Chakkraphat Diphong Road | Bang Bat, Pom Prap Sattru Phai, Bangkok 10100, Thailand

입장료 20바트

운영시간 :8~1(연중무휴)

가는방법: Maha Nak 선착장에서 내려 다리를 건넌 후 Boriphat Road 로 직진후 왼편, 민주기념탑(democracy monument)에서 도보로 5분 소요됩니다.

방콕 중식가에서 가기에는 길이 많이 복잡할수 있습니다. 걸어가지 마시고 편하게 택시타기를 권장합니다. 택시로 이동할 때 near민주기념탑 (아늣싸와리 쁘라찻빠따이 )라고 말합니다. 라마3세 공원 뒤편입니다.  산이 없는 방콕에서 인공으로 세워진 산 그것은 바로 왓사켓입니다.

사켓은 왕궁 동쪽에 있는 인공 언덕(높이27m)위에 있는 사원입니다. 사켓은 황금의 언덕이라는 뜻으로 라마 3세가 석가모니의 유품을 봉납하기 위해 세운곳입니다.. 그후 흙이 무너지자 라마3세가 다양한 공법을 이용해 다시 세워 지금과 같은 모습이 되었습니다. 318개 계단의 있고 원형의 계단을 따라 15분 정도 언덕 정상에 오르면 방콕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곳 계단이 많아서 올라가는데 힘들수도 있습니다.  올라갈 때 생수한병 갖고 올라가시면 좋습니다. 언덕길이 가파르고 더우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푸카오텅으로 올가갈 때 승려들을 마주칠 수 있는데 승려와 몸을 부딪히면 한된다고 합니다. 조심하세요.

하지만 힘들게 올라간만큼 높은지대에서 방콕시내가 한눈에 보여서 멋진 뷰를 볼수 있습니다.

왓사켓에 이르기 전에 위로 솟은 또다른 구조물이 있습니다. 이것은 매장터라는 의미의 체디입니다. 황금산이라고도 말합니다. 58m 높이에 이르는 이곳은 한때 방콕에서 가장 높은 곳이었다고 합니다. 석가모니 유품이 있어 경건하고 의미있는곳입니다. 화장터가 있는 곳이어서 조문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해마다 11월이 되면 춤과 촛불이 어우러진 축제가 열립니다. 9일 간 열리는 로이 크라통 축제 기간에 방콕에 오시게 되면 축제 첫날 해지기 전에 이곳에 오셔서 구경하세요 촛불을 밝히고 순례자 행렬이 붉은색 천으로 두른 체디까지 언덕을 따라 올라가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