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시장 투어 / 짜뚜짝시장,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 매끌렁 기찻길 시장

방콕 여행가면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 중에 하나 짜뚜짝 시장입니다. 

짜뚜짝 시장 (Chatuchak weekend market)

영업시간 : 토요일~ 일요일 09:00 ~ 18:00

 평일에는 전 매장의 30프로만 문을 열고, 금요일에는 80프로만 문을 연다고 하니 여행 일정상 어쩔수 없이 평일에 방문해야 하는 분들은 참고해서 다녀오세요. 주말에만 운영하는 방콕 최대의 주말 시장입니다. 이 시장을 보려고 일부러 주말을 껴서 여행일정 잡는 분들도 있을정도로 매력적인 곳입니다. 짜뚜짝시장은 일명 제이제이 (JJ) 라고도 불립니다. 

가는방법: 짜뚜짝 시장은 MRT 방콕  지하철 블루 라인 깜빵펫역 근처에 위치하며, BTS 스카이 트레인 선 머칫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입니다. 지하철 쑤안 짜뚜짝(짜뚜짝 공원) MRT 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BRT 머칫역에서 짜뚜짝 공원길을 쭈욱 따라 나와서 공원을 따라 걸으면 나옵니다. 짜뚜짝 공원 옆에서 열리고 방콕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시장의 면적은 4만평 부지 1,13km² 이르고 15,000개 이상의 노점이 있는데,26개 구간별로 비슷한 물품을 잘 정비해 두었습니다. 태국의 전통적인 의류에서 골동품, 주방용품, 가죽제품 등 모든 상품을 살수 있습니다. 벼룩시장으로 유명한 만큼 중고물품의 거래가  활발할 뿐만 아니라 , 희기한 야생동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건 가격도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어 쇼핑하기 너무 좋습니다. 방콕을 방문 하는 분들은 한번씩 꼭 들르는 곳중에 하나입니다. 하루 방문자가 20만에서 30만에 이른다고 나와있습니다. 짜뚜짝 시장은 태국의 전 수상 ( 1938~1944, 1948~1957)이었던 플랙 피불쏭끄람 장군에 기인합니다. 장군은 모든 타운마다 벼룩시장이 설치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방콕에  생긴 최초의 시장으로 싸남 투앙에서 열렸고, 싸남투앙  벼룩시장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도시 설계로 인한 공간이 필요하게 되자 싸란룸 왕국 근처로 이전하였으며 그곳에서 8년을 지속하였습니다. 같은해 정부는 이 시장을 방콕의 공원으로 만든다는 계획을 세우고 , 1982년 개최된 (방콕200주년 기념행사)지로 사용되었습니다. 벼룩시장은 파혼요틴 지역으로 옮겨갔으며, 그 이후 "짜뚜짝 시장"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짜뚜짝 시장 전체에 흡연 금지령이 내렸습니다. 위반자에게느 벌금 2000바트를 부과하고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짜뚜짝 시장은 굉장히 복잡하기 때문에 소매치기 조심하셔야 합니다. 시장을 보려면 3시간에서 5시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니 여유를 갖고 구경해야 제대로 쇼핑할수 있습니다. 혹시 엄청 큰 물건을 한국으로 가져가야 한다면 국제배소오 서비스 업체도 시장안에 있으니 알아보고 이용하세요 .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

방콕 시내에서 차를 타고 1시간 30분정도를 가야 수상시장에 도착합니다. 보통 일일투어를 신청해서 같이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콕의 현지 생활을 볼수 있는 곳 수상시장입니다. 방콕 외곽이 위치해 있습니다. 태국 수상시장의 이국적 정취와 활기로 여행자들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강위에 수상시장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굉장히 흠미로운 체험입니다. 물 위에서 배를 탄 상인이 물건을 팔고, 배를 탄 손님이 물건을 삽니다. 수로 주변으로 집과 상점 수상시장등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방콕에서 인기있는 투어로 오전동안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코스입니다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에서 롱테일 보트 배를 타고 체험하며 여러가지 물건도 사고 음식을 사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상시장 물건값은 조금 비쌀수 있으니 잘 비교해서 구매하세요 


매끌렁 기찻길 시장 (Maeklong market)

방콕 담넌사두억 수상시장을 구경하고 거기서 십분정도 떨어져 있는 곳으로 수상시장을 갈 때 같이가면 좋은 곳입니다. 기차가 실제로 다니는 기찻길 양옆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곳인데 굉장히 아슬아슬하게 양옆에 자리 잡고 있는 시장입니다. 철길 양옆에 좌판이 있기도 하고 심지어 철길위에 좌판을 깔았다가 기차가 오면 좌판을 걷는 진풍경을 볼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기차를 직접 체험해 볼수 있도록 짧은 구간을 기차 체험 할수 있도록 하는 코스도 있으니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