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들의 성지 / 방콕 카오산로드

카오산 로드 khosan road ถนนข้าวสาร

주소: Khaosan Rd., Bang Lamphu, Phra Nakhon, Bangkok 10200

가는방법: 1.택시 : 차가 막히지 않을 경우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 출퇴근 시간은 제회하면 수쿰빗실롬에서 100바트 내외 공항에서는 250바트 정도입니다. 

2. 버스:  3번 15번 503번 511번 532번 버스를 이용하요 타논 랏타남넌 끄랑 Thanon Ratchadamnoen Klang  또는 타논 파아팃 thanon phra arhit 에서 하차 카오산 로드까지 도보 5분 소요 합니다. 

3.수상보트: BTS 싸판탁신 Saphan tak sin 역 1번 출구의 타 싸론 tha sathon선착장에서 수상보트를 타고 타 파아팃 tha phra athit에서 하차합니다. 

카오산 로드는 태국 방콕 시내 프라나콘구 방람푸 지역에 있는 짧은 거리 이름입니다. 카오산 로드는 300m도 채 안되는 거리이나, 전 세계 배낭 여행객들의 집합소입니다. 이곳에서는 여행자 입맛에 맞는 다양한 음식도 먹을수 있습니다. 방콕 왕궁과 왓 프라깨우가 있는 1km 북쪽에 있습니다. 카오산이라는 말은 "가공된 쌀"로 번역되며, 이것은 세계 배낭여행자들의 유명한 주거지로 개발되었고 1980년대를 거치며 세계에서도 유례를 찾기 힘든 여행자 거리로 번영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카오산은 현재 쏘이 람부뜨리 soi rambutri 와 타논 쌈쎈 thanon samsen을 어우리는 방대한 지역으로 확장하였습니다. 카오산로드의 매력은 바로 젊음  , 그리고 이곳이 무국적 공간 이라는데 있습니다. 400m 남짓한 짧고 복잡한 거리, 양쪽으 차지하는 허름한 건물들, 이 건물들 사이에 걸린 네온사인이 이곳의 대표적인 이미지입니다. 이곳은 전 세계에서 온 젊은 배낭족들로 넘쳐납니다. 어둠이 내리고 해가 지면 카오산로드는 활기를 띄기 시작합니다. 허름한 건물들에 어지럽게 매달린 네온사인들이 카오산로드를 밝혀줍니다. 카오산로드에는 장기 여행자들에게 필요한, 박스형 메트리스 형식의 값싼 게스트 하우스에서부터 3성급 호텔에 이르는 숙박없소까지 저렴한 숙소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여행자들의 구미에 맞는 싸고 맛있는 다양한 음식, 인터넷 카페와 환전소, 태국 전역으로 연결되는 교통편과 투어 신청을 할수 있는 여행사, 빨래방, 여행자 카페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것이 해결되기 때문에 전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카오산 거리의 음식은 여행자들의 입맛에 맞춰져 있어 무엇으 골라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팟타이 30바트, 바나나 팬케익 30바트 , 스트링롤 10바트 ,팔라펠 60바트 , 쌀국수 20~30바트 등이 쉽게 접할수 있는 가벼운 음식입니다. 여행자 거리답게 레스토랑은 물론 노천 식당도 즐비해 선택이 폭이 넓습니다. 카오산 로드 대표 음식중에 꾼에 까서 끈적국수를 꼭  드셔보세요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7월에는 부처데이가 있으니 부처데이가 언제인지 확인하고 가세요.부처데이에는 술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